본문 바로가기

일상

대학생, 청년들을 위한 햇살론youth 대출 소개!

이번 포스팅엔 뜬금없이 대출을 소개하나 싶을 텐데 사실 코로나로 인한 여러가지 일들로 돈이 조금 필요하게 되어 제가 신청해보고 괜찮길래 소개하려고 합니다.

★모든 자료들은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출처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 접속하면 메인 프론트에 위와같은 사진이 나오실텐데 들어가시면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햇살론youth는 대학생,사회초년생,청년들을 기준으로한 저금리 대출입니다.

1인당 1회 받을수 있는 한도는 일반생활자금 기준으로 300만원이며 특정용도로 서류를 제출하시면 최대 6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최대로 가능한 금액은 총 1200만원이며 연간 최대 600만원이 가능하고 5월 10일날 대출을 받으셨다면 6개월 이후인 11월 10일 이후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저렴한 편이며 보증료가 존재하는데 0.1%~1%로 거치기간과 상환기간에 따

라 금액이 달라지는 선으로 납부하는 보증료라고 합니다.

제출서류는 위에있는 사진을 참고하시면 되시고

제 경우엔 대학생에 아르바이트로 신청해서 서류는 재학증명서,아르바이트 재직증명서,사업자등록증 사본 그리고 제일 중요한 "사업자등록사실여부 사실증명" 이 서류를 다들 자기는 사업자가 아니라 괜찮겠지하고 안가져오시는데 그럼 저처럼 한단 기다리시고 다시 서류확인 해야하는 불상사가 생깁니다..

신청하는 방법은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플레이스토어에서 서민금융진흥원 앱설치 후 → 회원가입을 하시고 메뉴에 햇살론youth 선택 →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고 자격요건이 되면 상담일정예약

 

저는 지금 이렇게 상담 예약만 잡혀있고 5월 11일에 상담이 잡혀있는데 잘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주 월요일에 상담을 받고 보증이 승인되면 은행앱으로 대출 받는것까지 포스팅하겠습니다.

 

다들 코로나때문에 힘드실텐데 힘내셔서 파이팅 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